본문 바로가기

콩's LIFE

리얼 클릭 플로팅 배너 처리

리얼 클릭 플로팅 배너 사용시에 문제점이 2가지가 있었다.

 

첫번째로 해상도에 따라 달라지는 크기.

두번째로 플로팅 배너를 닫고자 할 때의 부분이었다.

 

혹자가 배너때문에 안보겠다고 선언한 시점에서 꽤나 이 부분은 서둘러 처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를 통해 수익금을 얻고자 하는 심보가 많겠지만 해봤자 하루 100명 접속에 무슨 ㅎㅎ;;

 

여튼 첫번째 문제는 꽤나 간단했다.

계속해서 생각을 한쪽으로만 한것이 문제였다는 것, 기준을 중앙으로 잡으면 괜찮았는데 계속 왼쪽에 두어야 한다는 생각하에 left 값을 0으로 두고 마진과 패딩을 사용하여 좌측과 계속 균형을 잡은것이다. 물론 이는 몇가지 해상도에서는 적용되지만 파폭, 크롬에서는 또 여러가지 변수가 생기면서 미세하게 계속 원하는 결과를 얻어다주지 못했다.

그 와중에 생각한것이 그냥 가운데로 고정 잡고 중앙에서 왼쪽으로 -값을 주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정답이었다.

 

두번째는 더 간단한것이었다. div로 묶은 공간을 스크립트로 닫기를 구현하고, 해당 div id만 갖고와 닫기 버튼을 구현하면 되었다. 상당히 간단했다.

 

갤탭화면에서 확인한 크기

 

웹프쪽은 이제 갓 배우다보니 (졸업생인데...) css와 html 적용에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까 좀 고민했다.

여튼 잘 처리되어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