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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TM Kixx BIO1 5W-30 엔진오일 교체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봅니다.

 

싼타페TM 2019년식, 2.0 터보 모델입니다.

엔진오일은 총 4.5L가 필요하여, 사전에 1L 5개를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교체한 엔진오일은 GS칼텍스에서 올 해 출시한 Kixx Bio1 5W-30 입니다.

 

아직 무상유지보수기간이라 파란손에서 작업을 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3년 정도 지나고보니 이제 고칠건 다 고쳤다고 생각하고 그리 크게 문제되는 부분이 없어서,

 

과감히 가까운 공임나라를 방문했습니다.

공임나라는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일률제와 정직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운영중인 업체입니다.

예전 투싼 차량을 사용하면서 몇 번 가본 곳이기도 해서 이번에도 공임나라를 선택했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고 방문 예정이시면,

엔진오일 교환 시 보통 오일필터, 에어크리너도 같이 변경하니 사전에 구입하시거나

방문처에 연락하셔서 재고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문하기전에 가까운 모비스 대리점에서 2개 순정 부품을 구매하고 방문했습니다.

 

 

Kixx Bio1 엔진오일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 알아보기전에,

스터디셀러인 G1 을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Kixx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어느정도 쌓여 있었던 상태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Bio1 제품은 전세계 기업에서 치열하게 얘기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나온 상품으로 보입니다.

 

1. 친환경 제품으로 고품질 재생 가능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만을 베이스 재료로 사용

2. 이산화 탄소 절감에 기여하는 미국의 SSBO 를 사용

3. 미국농무부 바이오 제품 함유 인증!

 

 

특히 3번의 미국농무부 인증을 거친 제품인만큼 안정성면에서 신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사용자 입장에서 친환경이고 유기농이고 뭣이 중요하겠습니까?

 

바로 성능이죠.

 

만천원대 원가에 어떤 특별한 성능을 기대하는 바는 아니지만,

신제품인만큼 기존 차량에 대한 상성이 얼마나 맞을지가 중요했고 

향후 만키로 운영에서도 기존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가 사실상 중요하다고 봅니다.

 

엔진오일 교체후 약 100KM 이상 운행을 해본 경험을 아래와 같습니다.

 

1. 정숙성 면에서는 기존 순정 엔진 오일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2. 엑셀 질감이 조금 나아진 느낌이 듭니다.

3. 연비는 정속 운행 시 0.2 정도 좋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80~100)

 

가혹주행 등 차주의 운전 습관에 따라 엔진오일 성능이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정속 주행을 하는 입장에서 기존 순정 오일과 큰 차이가 없다는 부분은 오히려 장점으로 보입니다.

 

친환경에 일조했다는 자칭 뿌듯함(?)까지 얻을 수 있는

Kixx Bio1 제품은 최소 6개월 이상 사용을 하면서 다시 한번 리뷰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리뷰는 Kixx로부터 엔진오일만을 제공받아 체험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