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s LIFE

정보처리기사 실기 가답안 2013년 2회

출처 : http://www.gisafirst.com 기사퍼스트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적어도 될것 같은데, 답안이 깔끔하게 나온곳이 있어서 이미지만 첨부하였습니다.

출처는 위에 명기하였습니다.

 

솔직히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만 시험 난이도를 평가하자면 "하" 입니다. 많이 쉬웠습니다.

완전수 파트에서 그대로 나왔더군요. 2007년 4회 기사 기출문제와 토시하나 틀리지 않고 나왔습니다.

제가 볼 땐 다음 기사실기 알고리즘은 2006~2007년에서 아직 나오지 않은 "달팽이 배열", "삽입정렬" 중 나올것 같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화폐, 완전수, 버블) 3개가 나왔거든요. 물론 개인 짐작이니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데이터베이스는 더더욱 쉽게 나왔습니다.

관계대수와 관계해석에 대한 문제가 나왔는데요. 관계해석에 대한 정의가 1번이었고 나머지는 전부 관계대수에 대한 간단한 공식과 설명이었는데 기본 책만 봐도 정답이 유추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답이었습니다.

근래들어 나온 데이터베이스 기사 실기 시험중 가장 난이도가 쉬웠던 것 같네요. 물론 개인차가 있습니다.

 

업무은 일단 4번 답은 해당 지문에 그대로 나오니 5점은 확보하셨을것 같구요.

신기술은 전부 보안/해킹과 관련된 답이 나온 것 같네요. 신기술에서 하나라도 맞을줄 알았더니 ㅎㅎ..

전산영어는 의외로 꽤 쉬웠습니다. 대부분이 저렇게 답을 남기신것 같더군요.

결국 이번 시험은 업무 프로세서 한개(5점)과 전산영어 5개(10점) + @ 해서..

 

최소 알고리즘 1개 틀리고, 데이터베이스 2개(개당 5점) 틀려도 합격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오네요.

정말 쉬운 시험이었습니다. 기사 준비하신 분들 모두 웃는 하루가 좋겠네요^^

 

p.s 마방진이 한번 나올 것 같았는데 아쉽게 예측은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