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s ETC

실황 야구 매니징 모바일 게임 : 퍼펙트 프로야구

설명하기에 앞서서.. ^^ 홍보좀 하겠습니다.

 

혹시 시작하시는 분은 안드로이드 혹은 티스토어에서 받은 후 "첼시왕자" 추천 구단주로 등록해주세요. 서로 100만씩 얻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입하지 않으면 받으실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활성화되고, 인기가 많은 종목은 아무래도 야구일 것 이다.

06년 WBC 이후로 국내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08년도 베이징 올림픽때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그 인기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하지만 올해 WBC의 참패와 국보급 스타 선수들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 열약한 저변속에 작년보다 관중 동원률이 많이 떨어지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야구 인기는 뜨겁다.

 

퍼펙트 프로야구 시작 화면

 

사족이 길었지만 이런 야구 인기를 반영하듯,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야구와 관련된 게임 종류가 많이 나왔다. 특히 축구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풋볼 매니저와 비슷하게 직접 구단의 감독이 되어 팀을 맡아 경기를 치루는 게임이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 소개한 퍼펙트 프로야구 역시 맥락을 같이 한다.

 

퍼펙트 프로야구는 야구 매니저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한축인 게임빌에서 개발하였다.

특히 매력적인 공서영 아나운서를 게임 모델로 내세워, 남심을 사로잡고 있다.

시작화면을 벗어나면 주구장창 보게될 메인화면을 볼 수 있다.

 

모든 정보를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인화면에는 게임에서 행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리그 정보에서는 결과 및 순위 및 각 선수의 수치표를 확인 할 수 있다.

그 아래 프로필 화면에는 현재 자신의 성적이 표시된다. 현재는 99차전 진행중이기에 결과 화면이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

 

아래 4가지 선택 메뉴에서는 자신의 라인업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오른쪽에 도전모드는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게임의 범위를 확실히 더 넓혀주는 미니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선수강화는 말 그대로 선수 카드의 각종 수치를 증가시키는 메뉴이다. 그리고 상점은 가장 중요하면서 운이 따라야 하는 곳이다. 이 곳에서 결제와 선수 및 감독 카드를 뽑을 수 있고 도전모드의 포인트를 증가시켜 주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미니게임이 준비되어있는데 쟁탈전을 통해 상대편의 카드 조각을 뺏어올 수도 있다.

 

왼쪽하단에 도움말/설정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고, 특히 초보자는 반드시 한번 읽어봐야 할 도움말이 있다. 게임을 설치하면 초반에 튜토리얼에 따라 진행하지만 상당히 짧기에 한번은 꼭 도움말을 읽어봐야한다. 오른쪽의 알림 버튼은 공식홈(네이버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혹은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메뉴이다. 최근 류현진 선수의 경기 관련 이벤트가 매일 진행하고 있고 어제는 광복절 이벤트도 진행한 만큼 자주 찾아줘 새로운 정보를 미리 얻어두는것이 좋다. 그리고 상위 리그에 있는 분들의 좋은 공략도 확인할 수 있기에 도움말을 어느정도 읽어본 게임 유저는 한번쯤 방문해서 공략 게시판에 있는 다양한 글을 접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소리와 진동 알림을 선택할 수 있는 설정메뉴이다.

 

본격적으로 게임의 특징을 말하자면 정규리그와 포스트시즌 시뮬레이션을 통해 리그의 승강제가 있다는 점이다.

 

각 리그마다 1,2,3위는 승격, 하위 7,8위는 강등. 4,5,6위는 현재 리그에 잔류하게 된다.

 

총 10개의 리그에서 한단계 더 높은 리그에 승격하거나, 잔류하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목표가 된다. 각 리그는 정규리그 119경기를 거치는데, 최종적으로 1위부터 4위는 포스트 시즌을 치루게 된다. 포스트 시즌 시스템은 현재 국내야구와 같다. 각 경기는 1시간마다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결과 확인은 3가지 방법을 통해 할 수 있다.

 

전체보기는 모든 이닝의 경기 진행을 확인할 수 있다. 스코어 보드는 경기 장면이 아닌 전광판 스코어를 보여준다.

 

전체보기를 통해 경기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유저는 느긋하게 보기만 하면 되지만 병살타를 때릴때 그 짜증남은....

 

3가지 방식중에 전체 보기를 하면 1회부터 9회까지 모든 타석의 진행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시간이 꽤 걸리기에 직장인 혹은 게임의 짧게 하는 유저는 하이라이트나 스코어보드로 확인하는것이 좋다. 참고로 이 경기는 결국 내가 졌다. 심정수가 만루홈런을 때렸는데도 말이다.

 

카카오톡 등 문자를 해야할 때는 하단의 잠시 멈춤을 누른 상태를 누르거나 혹은 바로 빠져나와도 멈춤 상태를 유지하기에 진행중 팅기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는다. 본인 옵티머스GK와 갤럭시탭10.1에서 테스트 해 본 결과 팅기는 횟수는 많지 않다.

 

어느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퍼펙트 프로야구 역시 매일 출석과 관련하여 자정을 기점으로 약간의 돈과 커스텀 카드를 지급한다. 현금 결제를 하지 않는 유저의 경우 빈곤한 수익으로 인해 새로운 선수 영입에 큰 차질을 빚게 되면 상대적으로 경기 결과가 계속해서 좋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러므로 꾸준하게 선수를 뽑아서 높은 단계의 선수로 교체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야 한다.

 

자정만 되면 일일보상 받으라는 공서영 아나운서가 유혹한다. 정말 야밤에 저렇게 유혹한다.

 

여기까지 퍼펙트 프로야구의 개괄적인 면을 살펴보았고 다음장에서는 좀더 세부적으로 자세하게 게임을 알아보겠다.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용량은 40~50MB정도 된다.

 

다음장은 도전모드와 선수 영입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다시금 광고입니다^^

혹시 시작하시는 분은 안드로이드 혹은 티스토어에서 받은 후 "첼시왕자" 추천 구단주로 등록해주세요. 서로 100만씩 얻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입하지 않으면 받으실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